본문 바로가기

일상

자동차 워셔액 대신 물 사용하면 어떻게 될까?

자동차에는 기름을 포함해서 다양한 액체가 포함되어 있고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많은 분들이 아주 쉽게 다룰 수 있는 것이 자동차 워셔액입니다. 그런데 가끔은 물처럼 보이기 때문에 생수 같은 것을 넣으면 어떻게 될까?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워셔액 대신 물 사용하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 유리창을 깨끗하게 정리하지 못하게 됩니다.

 

유리창에 뿌리는 워셔액은 물처럼 보이지만 다양한 화학 물질이 섞여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유리창에 붙은 먼지 제거는 물론이고 곤충 또는 다양한 기름에 의해서 생긴 것까지도 제거해 주게 됩니다. 그래서 자동차 워셔액 대신 물 사용하면 이런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됩니다.

 

 

2.  겨울에는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에 워셔액 대신 물 사용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겨울에 온도가 내려가면 물의 경우에는 얼음이 되어서 저장된 공간과 주변의 장치까지도 파손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것은 기온이 많이 내려갔을 때는 유리창에 뿌리는 동시에 얼어버려서 시야 확보에 문제가 생겨서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반드시 부동액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워셔액 대신 물 사용하면 생기는 문제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러니 물 대신에 전용 액체를 넣는 것이 안전을 위해서 현명한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