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자동차 EPS 경고등은 왜 보이는 건가요?

자동차에는 다양한 부속이 각자의 역할을 하면서 운전자가 정상적으로 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라도 문제가 생기게 되면 자동차가 운전자의 의도대로 움직이지 않아서 사고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문제가 생겼는지를 계기판을 통해서 살펴보아야 합니다. 그중에서 평소에 볼 수 없었던 자동차 eps 경고등을 보면 많은 분들이 아주 당황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해당 내용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떤 기능을 하는 건가요?

 

예전에 운전자는 많은 힘을 주어서 운전대를 돌려야만 했습니다. 그런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 아주 적은 힘으로도 바퀴를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든 장치가 EPS입니다.

 

 

2. 어떤 것을 알려주는 건가요?

 

주행 중에 갑자기 핸들이 평소와는 다르게 뻑뻑하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을 것입니다. 이때 계기판을 보면 자동차 EPS 경고등이 떠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해당 장치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에 계기판을 통해서 알려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평소보다 많은 힘을 주어야만 핸들이 움직이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3.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만약 자동차 EPS 경고등을 보면 절대로 당황하면 안 됩니다. 이것은 핸들을 적은 힘으로도 돌릴 수 있게 만든 장치이기 때문에 핸들이 완전히 잠기는 현상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서 완전히 고장 나더라도 힘을 주면 핸들을 돌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때는 절대로 당황하지 말고, 비상 깜빡이를 켜고 천천히 안전한 곳으로 이동 주차하면 됩니다. 그리고 견인차를 불러서 가까운 공업사를 방문해서 문제를 해결하면 됩니다. 만약에 자동차 EPS 경고등을 무시한 채로 계속 운전하면 위급한 상황에 대처하지 못해서 교통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아주 가끔씩 발생하는 자동차 EPS 경고등이 발생하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니 평소에 이런 내용을 잘 숙지하고 있다가, 문제가 생겼을 때 의연하게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