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한 차량을 여러 가지 이유로 폐차하고 아토스 폐차 가격을 조금이라도 잘 받고 싶다면, 폐차 과정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삶 속에서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어떤 절차를 거치며, 어떤 정보를 확인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토스 폐차와 관련된 필수 정보를 조금 더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허가받아서 안전한 폐차장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
차를 폐차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식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만약 무허가 업체를 이용하면 생각지도 못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고철값을 전혀 받지 못하는 상황은 물론이고, 처음에 폐차 신청할 때는 높은 견적을 제시하더라도 차량을 가져간 후에 많은 비용 및 이유로 실제 지급되는 금액이 2~3만 원 정도로 현격하게 줄이게 됩니다.
또한 무허가 업체는 자동차 소유 정보를 지우는 말소 업무를 처리하지 않은 상태로 무단으로 직원이 타고 다니거나 타인에게 파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제는 이런 경우에 해당 차량으로 발생하는 과속, 주차위반 과태료와 자동차세 등이 소유주에게 그대로 청구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고 안전한 폐차를 위해서는 반드시 정식 허가받은 폐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2. 부속품 리사이클링 환경을 갖춘 폐차장의 장점은?
자동차를 단순히 압축하는 기계에 넣어 압축하는 업체와 부속품을 리사이클링 하는 폐차장의 차이는 아주 큽니다. 바로 압축하는 업체는 충분한 장소와 인력, 장비를 갖추지 못해 차를 단순히 폐기 처리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토스 폐차 가격은 차 무게와 고철 시세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절대로 충분히 받을 수가 없습니다.
반면에 부품 리사이클링 환경을 갖춘 폐차장은 폐차할 차량에서 다시 이용할 수 있는 부속품과 특수 금속을 추출하여 판매합니다. 이렇게 얻은 수익 중 일부를 아토스 폐차 보상금에 포함시키기 때문에 다른 폐차장보다 5~10만 원 정도 더 많은 금액을 드릴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부속품을 재활용하는 폐차장을 선택하면 환경 보호에 도움 되고 보상금도 높게 받을 수 있어 상대적으로 만족도가 더 높습니다.
3. 바퀴의 휠 금속 종류가 중요한 이유
차량은 다양한 부속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중에서 바퀴의 휠 금속 재질은 중요합니다. 이유는 휠은 개수가 많고 무겁기 때문에 금속 종류에 따라서 아토스 폐차 가격에 차이를 보입니다. 예를 들어, 알루미늄 휠은 비싸기 때문에 철로 만든 것보다 기본 고철값에 5만 원을 추가로 드리게 됩니다.
그래서 차량의 휠 금속 재질을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직접 구분하는 것이 어렵다면 견인하기 위해 방문한 기사에게 물어보거나 핸드폰으로 바퀴를 선명하게 사진 찍어서 폐차장에 문자로 보내주셔도 확인해 드립니다. 물론 폐차장으로 자동차가 들어갈 때도 휠의 금속 재질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간단한 확인을 통해 아토스 폐차 보상금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4. 폐차하기 위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폐차하기 위해서는 폐차장에 접수부터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화로 폐차장에 맡길 차량 종류, 휠의 금속 재질, 운행 가능 여부, 차가 있는 지역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폐차장 직원은 알려주신 정보를 기반으로 고철과 부속품 시세를 반영해서 아토스 폐차 가격을 책정해서 알려드립니다.
제시한 고철값과 폐차하는 절차가 만족스러우면 희망하는 폐차 날짜, 시간, 주차 장소를 정해서 폐차장 직원에게 알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앞면을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 폐차장 직원에게 문자로 전송하고, 차량 등록증은 말소를 위해서 원본을 자동차 안에 미리 넣어 두면 됩니다. 그리고 허가받은 폐차장에서는 견인하는 과정을 모두 무상 서비스로 제공하므로 아토스 폐차 비용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5. 폐차장의 내부에서 처리하는 순서는?
폐차 접수가 완료되면, 차량 내부와 트렁크에서 중요한 물건과 서류를 미리 빼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약속한 견인 시간에 차 키를 기사에게 넘겨주면 안전하게 폐차장으로 자동차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리고 폐차장에서는 두 가지 업무가 동시에 진행됩니다. 첫 번째로 물리적 해체 작업을 전담하는 직원이 번호판 탈거를 시작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부속품을 추출하고 분리하여 저장하는 등의 과정이 진행합니다. 두 번째로 행정 처리 담당자는 말소를 위한 신청 서류를 작성하여 관할청에 접수합니다. 이로써 하루에 폐차와 말소 처리가 완료되며, 폐차장은 말소 사실 증명서를 문자로 보내고 폐차 보상금을 입금하게 됩니다.
6. 압류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에 폐차하는 방법
지금까지 설명해 드린 것은 대부분의 차량에 해당되는 일반 폐차 방식에 대한 설명입니다. 만약 각종 세금, 과태료 등을 납부 못해서 차에 압류가 걸려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자동차는 더 이상 필요 없어서 폐차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압류 폐차 방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해당 방식의 조건은 차량이 출고된 지 11년이 넘어야 됩니다. 이유는 법에서 정한 담보물로의 가치가 사라지는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진행 절차는 앞에서 설명해 드린 일반 폐차 방식과 모두 동일합니다. 하지만 차량이 폐차장으로 들어온 후에 담당자가 법적으로 처리해야 하는 절차가 많기 때문에 말소가 45~60일 정도 후에 처리된다는 것에만 차이가 있습니다.
오늘은 하루 만에 폐차와 말소 처리를 완료하고 아토스 폐차 가격을 최대로 받고 싶은 분에게 필요한 정보입니다. 그러니 폐차를 고려하는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하시면 정확하고 신속한 진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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