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춘천

춘천 폐차장 믿을 수 있는(춘천시 폐차장)

여러 가지 이유로 춘천 폐차장을 알아보는 분들은 소유한 자동차를 폐차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은 폐차장을 통해서 차량 폐차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폐차하는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를 모르고, 미리 파악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폐차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필수 정보만 정리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왜 무허가 폐차장을 이용하면 안 될까요?

 

폐차할 생각이라면, 절대로 무허가로 운영하는 곳을 선택하면 안 됩니다. 이유는 보통 생각하는 것보다 더 심각한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는 폐차한 뒤에 고철값을 제대로 받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서 무허가로 운영하는 업체에서 접수받을 때는 다른 폐차장보다 10~70만 원 이상 많은 폐차 견적을 제시합니다. 하지만 차량을 가져간 다음에는 통화가 안 되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차 종류와 상관없이 고철값으로 5만 원만 지급합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이 폐차를 의뢰한 차를 돌려 달라고 요청하지만, 이미 압축한 상태이기 때문에 반환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업체 직원이 폐차할 차를 계속 타고 다니거나,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는 경우입니다. 문제는 말소 행정 처리도 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해당 자동차로 발생하는 과태료(주차 위반, 과속)가 소유주에게 계속 청구됩니다. 두 가지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으니, 처음부터 믿을 수 있는 안전한 폐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부품 리사이클링 환경을 갖춘 춘천시 폐차장의 장점은?

 

적재할 공간과 인력이 부족한 폐차장에서는 차가 들어오면 바로 압축하는 장비에 넣고 누른 후 처분합니다. 그래서 이런 폐차장에서는 차량 무게와 고철 시세에 의해서 고철값을 지급하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인 금액만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특수 장비와 충분한 인프라를 갖춘 춘천 폐차장에서는 부품 중에서 재사용이 가능한 것은 추출하고, 일부 차량에서는 특수 금속을 뽑아내서 여러 경로를 통해서 판매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생긴 이익의 일부를 폐차 보상금에 포함시키기 때문에 다른 폐차장보다 보통 5~10만 원은 더 드리게 됩니다.

 

 

3. 폐차 보상금을 더 받고 싶다면 알아야 할 정보

 

차량 소유주는 누구나 폐차한 뒤에 폐차 보상금을 조금이라도 더 받고 싶기 때문에 어떤 항목에 의해서 결정되는지를 아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자동차 종류와 연료, 연식에 따라서 기본이 되는 고철값이 결정됩니다.

 

그리고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한 경우에는 부품이 정상 동작한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폐차 시기와 차량 종류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보통 5~10만 원정도 더 드릴 수가 있습니다.

 

또한 휠의 금속 재질이 중요합니다. 이유는 철보다 비싼 금속인 알루미늄으로 만든 휠을 장착하고 있다면 5만 원을 더 드리기 때문입니다. 만약 혼자서 금속 종류를 구분하는 것이 어렵다면 견인 기사님이 차량을 견인하러 방문할 때 물어보거나, 핸드폰으로 차량 바퀴를 사진 찍어서 폐차장 직원에게 문자로 보내 주셔도 구분해서 알려드립니다.

 

마지막으로 SUV, 승합차, 화물차는 엔진 종류에 따라서 폐차 보상금이 10~80만 원까지 차이가 있습니다. 그러니 폐차 접수할 때에 차 번호를 폐차장 직원에게 알려주시면 전산으로 확인해서 폐차 보상금을 결정하게 됩니다.

 

 

4. 폐차장에 접수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폐차를 위해서는 춘천 폐차장에 접수해야 합니다. 이때 차량 종류, 연료, 휠의 금속 재질, 운행 가능 여부를 알려 주면 폐차 보상금을 결정해서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견인을 원하는 날짜, 시간, 장소를 정해서 폐차장 직원에게 알려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명의가 개인이면 주민등록증(또는 운전면허증) 앞면을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서 문자로 전송해 주시고, 자동차 등록증 원본은 차에 두면 됩니다. 만약 차량 명의가 회사로 되어 있으면 준비해야 할 서류가 많습니다. 먼저 현재 회사 사장님의 신분증 앞면을 핸드폰으로 사진 찍어서 폐차장 직원에게 문자 메시지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차량 등록증 원본, 법인 인감 증명서와 법인 등기부 등본,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모두 준비해서 차 안에 두면 됩니다.

 

 

5. 차량 견인하는 과정에서 무엇을 하면 되나요?

 

폐차장에 폐차 신청이 되었으면 차량 트렁크에서 중요한 물건(귀중품, 서류 등)은 미리 챙겨 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견인 기사님에게는 자동차 키만 전달하면 폐차장으로 안전하게 가져오게 됩니다. 이때 허가받은 춘천 폐차장에서는 견인 과정을 모두 무상 서비스로 제공하니 참고하면 됩니다.

 

그리고 견인할 때 소유주가 바쁘다면 가족 또는 지인을 통해서 대신 차 열쇠를 전달해도 됩니다. 또는 사전에 폐차장 직원과 합의된 장소에 키를 두면, 견인하는 기사님이 가져가는 방식도 있습니다. 이렇게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면 견인하는 날에 차량 열쇠를 운전석 앞쪽 타이어 위에 미리 두면 됩니다. 이렇게 차량 소유주가 직접 견인 과정을 참석할 수 없다면, 반드시 폐차장 직원에게 미리 알려 주셔야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6. 춘천시 폐차장의 내부에서 처리하는 과정은?

 

자동차가 춘천 폐차장으로 입고되면 물리적으로 해체를 전담하는 직원은 다시 사용 가능한 부속품 추출, 압축, 금속 분류 등의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행정 업무를 전담하는 직원은 말소를 위한 신청 서류를 작성해서 관할청에 접수하게 됩니다.

 

이렇게 자동차가 폐차장으로 들어오면, 몇 가지 업무가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대부분 하루 만에 말소 처리까지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전에 폐차 접수하고, 오후 3시 이전에 폐차할 자동차가 폐차장에 들어오면 폐차 신청하는 날에 말소 처리가 완료되었다는 증명서를 문자로 보내드리고, 폐차 보상금도 입금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소유주는 말소된 날로부터 남아 있는 보험료를 돌려받기 위해서 보험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요청하면 됩니다.

 

 

오늘은 차량 폐차하기 위해서 춘천 폐차장에 대해서 알아보는 분에게 필요한 접수 방법, 견인 과정, 말소 처리, 폐차 보상금 등에 대한 정보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그러니 폐차를 희망하시는 분은 언제든지 요청하시면 정확하게 진행해 드리겠습니다.